CoffeeSpa 힐링공간


뷰티 정보

여자 스트레스성 탈모와 정수리 원형탈모, 예비 엄마의 두피 SO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커피스파
댓글 0건 조회 339회 작성일 25-09-26 11:45

본문

출산이 얼마 남지 않은 예비 엄마로서, 언니가 겪는 탈모를 보며 미리 걱정하고 대비하는 마음, 정말 현명한 것 같아요. 저도 요즘 거울을 볼 때마다 머리숱이 부쩍 줄어든 것 같아 걱정이 많았는데요. 혹시 이게 스트레스 때문은 아닐까 싶어 여자 스트레스성 탈모정수리 원형탈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답니다. 오늘은 제가 알아본 정보들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여자 스트레스성 탈모, 왜 생길까요?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호르몬 체계와 면역 체계를 교란시키는 강력한 요인이에요. 특히 우리처럼 호르몬 변화가 큰 여성들에게는 더욱 민감하게 작용할 수 있죠. 극심한 스트레스는 모발의 성장 주기를 교란시켜, 성장기에 있어야 할 모발을 대거 휴지기(성장을 멈추는 단계)로 전환시키는데요.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발생한 후 2~4개월이 지나면 평소보다 훨씬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빠지는 '휴지기성 탈모'가 나타나게 돼요.

이러한 여자 스트레스성 탈모스트레스 탈모의 가장 흔한 유형이면서, 출산 후 겪는 휴지기 탈모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신체의 열을 머리 쪽으로 몰리게 해 두피열을 유발하는데, 이 두피열이 모낭을 손상시켜 탈모를 가속화시킬 수 있어요. 심한 경우 두피가 가렵거나 뾰루지까지 생기는 두피 가려움을 동반하기도 하죠.

AD

정수리 원형탈모, 스트레스가 원인일까?

원형 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면역세포가 자신의 모낭을 외부 침입자로 오인해 공격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극심한 스트레스가 면역 체계를 교란시켜 발병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정수리 원형탈모는 이름 그대로 두피의 정수리 부위에 경계가 명확한 동그란 모양의 탈모반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죠.

이러한 원형탈모스트레스 탈모의 한 형태라고도 볼 수 있지만, 단순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휴지기성 탈모와는 기전이 달라요. 원형 탈모는 모낭에 염증이 생기면서 모발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방치하면 탈모반이 점점 커지거나 여러 개로 늘어날 수 있어요. 따라서 머리에 동전 크기의 원형 탈모반이 발견된다면, 이는 단순한 스트레스성 탈모가 아니라 자가면역탈모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빠르게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두피에 두피 염증이 동반된다면 더욱 주의해야 하고요.


같이 읽기 좋은 글

A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해 고객의 상태에 맞춘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Coffeespa All rights reserved.